•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 | 옵션, 연비 | 신형 풀옵션 7인승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로 출시되면서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압도적인 크기와 편리함으로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맥스크루즈에 이어 2018년에 출시된 전륜구동 형식의 준대형 SUV입니다. 아래에서 상세하게 정리된 가격표를 확인해 보세요.

Contents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3,867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동급의 SUV와 비교했을 때 연비는 비슷한 수준이며 배기량과 최대 토크 회전수가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차량 가격3,867 ~ 6,028만원
연비 8.5 ~ 12.4㎞/ℓ
연료가솔린, 디젤
외형 SUV

연비는 도심에서 8.5km/l의 수준으로 이용하실 수 있고 고속도로에서는 최대 12.4km/l의 수준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료는 가솔린용 차량과 디젤용 챠량이 모두 있으니 원하는 연료의 모델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가격

신형 팰리세이드 가격을 보면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3,867만원, 프레스티지는 4,431만원, 캘리그래피 트림은 5,069만원입니다. VIP로 원하신다면 5,638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등급 (개소세 3.5% 기준) 가솔린 디젤
익스클루시브 3,867 4,017
프레스티지 4,431 4,581
캘리그래피 5,069 5,219
VIP 5,638 5,788

디젤 모델로 이용하신다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4,017만원, 프레스티지 모델은 4,581만원, 캘리그래피 모델은 5,219만원, VIP모델은 5,788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디젤이 가솔린보다 조금 더 가격이 높네요.

팰리세이드 가격표

현대에서 제공하는 공식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팰리세이드 카달로그

👉 팰리세이드 가격표

링크에 들어가시면 공식 홈페이지의 카달로그 및 가격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7인승 가격

팰리세이드는 기본적으로 7/8인승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7인승이지만 최대 8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먼저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의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보시면 개별소비세 3.5%를 적용했을 경우 3,867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옵션을 더한다면 가격은 더 올라갈것입니다. 개별소비세는 원래 5.0%였으나 내수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금을 30% 할인하여 3.5%로 적용되는 상황입니다.

2023년 6월말까지는 3.5%로 적용하여 구매할 수 있으니 상반기 내에 구매하는 것이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을 구매하신다면 개소세 적용 시 4,431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보다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옵션이 더 많은 트림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캘리그래피 모델로 구매하신다면 5,069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이 추가되긴 했지만 이전 트림과 약 600만원정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캘리그래피 모델은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으로 맞춤제작 되는데요, 외관 및 시트등이 전용 방식으로 꾸며집니다.

개인적으로 봤을 때는 캘리그래피 모델이 이쁘긴 하더라구요.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이 단점이지만 말이죠.

VIP트림은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이 등급으로 구매하시려면 5,638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캘리그래피 기본 품목에 2열 센터 콘솔, 스피커 내장형 윙타입 헤드레스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도어트림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vip전용 고급 카매트가 커스터마이징으로 들어갑니다.

가장 고급 모델인 만큼 사용자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줄 수 있는 등급입니다.

위에 정리되어 있는 내용은 전체 패키지 품목입니다. 추가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한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풀옵션 가격

현대 팰리세이드 풀옵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트림에 따라 다르지만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기준으로 하면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의 무옵션에 비해 약 900만원 정도가 올라갑니다.

등급 (개소세 3.5% 기준) 가솔린 디젤
익스클루시브 4,770 5,012
프레스티지 5,841 5,991
캘리그래피 6,069 6,219
VIP 6,493 6,788

가솔린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는 풀옵션 가격이 4,770만원, 프레스티지는 5,841만원, 캘리그래피 모델은 6,069만원, vip모델은 6,493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디젤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풀옵션 가격이 5,012만원, 프레스티지 모델은 5,991만원, 캘리그래피 모델은 6,219만원, vip모델은 6,788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 가격이 가격이다보니 전체적으로 금액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예전에는 옵션을 넣느니 한 등급 높은 차량을 구매하는게 낫다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옵션이 많아지면서 확실히 옵션이 많으면 운전하기 편리해졌습니다.

안전에 대한 옵션은 꼭 넣는 것이 좋은데요, 운전자가 모든 것을 볼 수 없는 만큼 부족한 부분을 옵션이 감지해 준다면 신경 쓸 일이 줄어드니 피로도도 감소하겠죠.

팰리세이드 옵션

현대 팰리세이드 옵션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옵션을 달면 그만큼 차량 운행이 편리해지는 장점이 있지만 다 돈이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은 크게 8가지로 구분됩니다. 파워트레인/성능, 지능형 안전기술, 안전, 외관, 내장, 시트, 편의, 인포테인먼트입니다.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등급에 따라서 적용되는 옵션이 다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지능형 안전기술의 후측방 충돌 경고 옵션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등급에서는 적용되어 있지 않지만 프레스티지 등급에서는 적용되어 있습니다.

꼭 원하는 옵션이 있다면 그 옵션이 어느 등급에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그에 해당하는 등급의 차량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기본 품목의 옵션 외에 선택 품목의 옵션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옵션들이 많습니다. 이런 옵션들은 등급과는 별개로 선택이 가능한 옵션들이 많으므로 보다 선택이 쉽습니다.

그러므로 위에 첨부해드린 가격표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의 가격표를 참고하시고 필요한 옵션을 고르신다면 보다 차량의 등급을 쉽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옵션 추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옵션은 주차보조시스템I과 현대 스마트센스I입니다. 이 옵션들은 운행을 하거나 주차를 할 때 편의를 도와주는 옵션입니다.

주차보조시스템I는 후측방 충돌경고와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옵션이 있어 주차를 할 때 보다 편리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현대 스마트센스I은 운행을 할 때 편리한 옵션입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있으므로 손을 대지 않고도 운행이 가능한 옵션입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2도 포함되어 있어 고속도로에서 주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는 특히 고속도로에서 유용합니다.

장거리를 뛰지 않는 분들이라면 조금 덜 유용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은 피로도의 차이가 크므로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다른 옵션들도 구매한다면 가격만큼의 편의는 보장합니다. 특히 트레일러나 캠핑카를 끌고 다니시려면 H Genuine Accessories 트레일러 & 셀프레벨라이저가 필요합니다.

견인력을 기본 750kg에서 2,000kg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무거운 트레일러나 캠핑카도 문제 없이 끌 수 있게 해줍니다.

팰리세이드 사진

차량이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을 보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외부 사진

팰리세이드 외부 사진입니다. 팰리세이드가 워낙 많이 팔린 관계로 길거리에 지나다니다 보면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외부사진1
팰리세이드 외부사진2
팰리세이드 외부사진3

팰리세이드 내부 사진

보통 공식 홈페이지에 팰리세이드 내부 사진과 외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차량의 경우 내부 사진이 많이 올라와있지 않습니다.

팰리세이드 내부사진

보다 다양한 사진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 확인

잘 찾아보시면 홈페이지에서 차량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시기가 잘 맞으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홈페이지에서 대표 차량 외에 다른 내용들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

팰리세이드 가격 비슷한 차량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와 가격이 비슷한 차량을 정리했습니다. 세단을 구매할지 SUV를 구매할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차량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 그랜저 하이브리드

이번에 풀체인지를 한 그랜저 하이브리드입니다. 원유값이 많이 오르면서 하이브리드도 같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의 승용차는 하이브리드 옵션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랜저도 하이브리드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기존 디 올 뉴 그랜저에 비해 약 500만원정도 비싼 4,233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옵션이나 트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3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그랜저 GN7 풀체인지 풀옵션 단점

디 올 뉴 그랜저

디 올 뉴 그랜저는 기존의 그랜저에서 풀체인지를 한 모델입니다. 디자인이 기존과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에 새로운 차량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 모델은 가솔린과 LPG모델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LPG는 장애인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장애인분들은 불편한 신체가 어느 부분이냐에 따라 모델이 달라지므로 보다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인 3,716만원부터 가능한데요,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와 비교해보면 약간 저렴한 수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그랜저 풀체인지 GN7 가격, 2023 가격표, 카달로그 총정리

아이오닉6

아이오닉6은 가장 최근에 나온 현대의 전기차입니다. 현대에서는 전기차를 아이오닉만 생산하고 있는데요, 전기차인 만큼 가격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사실 전기차는 가격이 높더라도 어느정도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구매 가격이 전부는 아닙니다.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보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당 차량은 5,2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 무옵션보다는 비싸지만 풀옵션과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 2023 아이오닉6 가격표 | 연비, 풀옵션 | 보조금, 실구매가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 후기

이렇게 팰리세이드 가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처음 나왔을 때 워낙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서 그런지 몰라도 꾸준히 나오는 차량도 여전히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국내에 몇 없던 대형 SUV이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좋았는데요, 현대에서는 산타페가 가장 큰 SUV였으나 크기에 약간 부족함을 느끼신 분들이 구매하셨습니다.

차량이 큰 만큼 승차할 수 있는 인원도 많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이 많거나 짐을 많이 실어야 할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레일러용 옵션을 구매한다면 캠핑카도 충분히 끌 수 있기 때문에 캠핑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차량입니다.

다만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를 봤을 때 현대 SUV 차량 중에는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합니다. 물론 제네시스를 빼고 알아봤을 때 입니다. 묵직한 느낌의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2023 팰리세이드 가격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